컬렉션 프레임웍의 '핵심 인터페이스' (List , Set, Map)
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바로, “기능 즉, 메서드의 통일성”을 이루기 위함이다.
컬렉션 프레임웍에서는 데이터그룹을 다루기 위해 크게 세가지 타입으로 이것을 분리한다
각 컬렉션을 다루는데 필요한 기능을 세개의 인터페이스로 정의하였고 그 인터페이스의
공통을 뽑아서 조상인터페이스를 만들었다.
**미니팀플 중, vo쪽 설계할 때 상속으로 설계하는 경우가 있었는데, 이때는 조상을 먼저 만들려고 하지 말고 자손을 만들고 공통을 조상으로 따로 빼는게 더 쉬울 것 이다
List 인터페이스 > 순서가 있는 데이터 집합 (데이터의 중복을 허용한다) *배열과 개념이 같음
Set 인터페이스 > 순서를 유지하지 않는 데이터의 집합 (데이터이 중복을 허용하지 않는다)
Map 인터페이스 > 키(key)와 값(value)의 쌍으로 이루어진 데이터이 집합
순서유지 X, 키의 중복허용X, 값의 중복은 허용 O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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